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게시글 상세조회
제목

자주하는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21.02.19 09:03:20 조회수 466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입니다.
2016년 스마트 AAC가 출시된 이래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문의해주셨던 내용을 정리하여 공지합니다.

통합형 Smart AAC 애플리케이션

Q1. 사용자 초기화에서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아서 실행을 못하겠어요. 앱사용해보고싶은데 어떻게해야할까요?
 
A1. 현재 버전으로 테스트시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버전이 낮아 발생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앱을 업데이트 하시고 인터넷연결이 원활한 환경에서 다시 실행하여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Q2. 목소리 선택기능이 없어지고 기본 tts음성(여성)만 남아있어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A2. 구버전 스마트 AAC의 목소리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에 공지해드린바 있습니다.
외부 음성 엔진의 사용 기간 만료로 인하여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본 음성만이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사용하는 기기에 여성 음성만 있는 것은 단말기에 남성 음성이 다운로드 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이를 다운로드 하시면 남성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셔서 음성 다운로드를 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스마트 AAC 그림형(태블릿PC버전) 애플리케이션

Q1. 한글음성지원이 되지않는다고 나오고요 소리가 안나와요

A1. 한글음성지원이 되지않는 것은 앱 자체의 음성엔진 라인센스가 만료되어 나타난 현상입니다.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 한후 다시 실행해보세요.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한 이후에도 확인이 안될 경우 앱스토어-> google음성엔진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 일반->언어 및 입력방식->글자 읽어주기->기본 엔진을 google tts 엔진으로 설정해주시고 앱을 재실행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AAC 그림형(모바일버전) 애플리케이션

Q1. 상징 추가하기 기능이 오류로 인해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A1.  현재 버전으로 테스트시 정상적으로 상징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앱의 버전이 낮아 발생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앱을 삭제 후 재설치 하시고 해당 기능 확인바랍니다.

Q2. 전에 사용하다가 다시 이메일등 다해도 않되요 새로 가입도 안되네요.

A2. 현재 버전으로 테스트시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인터넷 연결상태 및 앱 버전의 문제일 것으로 생각되오니 앱을 업데이트 하시고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 곳에서 로그인 및 신규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위 내용으로 충분한 답변이 되지 않았을 시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이승우 연구원 ☎ 070-7116-6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