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게시글 상세조회
제목

[APP] 스마트 AAC 애플리케이션 사용 설명서 E-book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8.05.17 13:15:04 조회수 980
첨부파일

스마트 AAC는 삼성전자 임직원의 후원과 재능기부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개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보완대체의사소통(AAC)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스마트 AAC는 Smart AAC 문자형, 그림형, 키보드, 상징제작엡이 있으며, 사용자의 언어 능력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수교육 및 언어병리, 보조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자문과 사전연구를 통해 기획하고, 당사자 및 보호자, 교사를 대상으로 사용성 평가를 실시하여 실사용자의 필요와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뇌병변·지체장애 등으로 운동기능에 제한이 있는 언어장애인들이 스마트기기의 직접 터치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다양한 접근성 창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UI를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계정(회원가입)을 이용하여 한사람이 다수 단말기를 등록하거나 한 단말기에 다수 이용자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및 사용기록 조회, 상장공유 등 앱문석 및 사용자간 커뮤니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AAC는 구글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여, 안드로이드 5.0이상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 AAC 애플리케이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제목 없음-1

 

4월 일정